다이렉트 메일보험(直接郵便販賣
우편에 의해서 개인에게 팩케이지・폴리시(package policy)나 기타 상세한 내용을 안내하여 생명보험이나 개인 성향의 보험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.
생명보험 회사는 기존의 계약자에 대하여 건강증명 없이 단일 상품의 안내를 한다. 그외의 다이렉트 메일 판매는 많은 회원 리스트를 갖고 있는 조직과의 결합에 의해서만 가능하다.
그 조직은 하나의 보험회사 또는 「로이즈」와 일괄거래를 교섭한다. 생명보험 팩케이지는 통상, 투자 보다는 보험에 의한 보호를 기초로 하고 있다. 이점은 조직이 모집비용을 삭감할 수 있고, 보험회사가 자기모집기구를 사용하는 경우보다도 낮은 비용으로 많은 잠재고객을 접촉할 수 있는데에 있다. 이 절약분은 보험료에 반영된다.
→ 직접판매제도